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풍수 인테리어 알아보기

반응형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집안 곳곳 생기를 불어 넣어 보세요. 풍수지리를 활용한 인테리어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집콕 시대에 셀프 인테리어 수요가 늘면서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 풍수지리는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우리 고유의 전통 사상입니다.

 과거 농경사회에서는 농사일을 할 때 자연환경으로부터 받는 영향력이 중요했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 요소를 고려하여 주거지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보다 과학적인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적절한 소품 배치나 가구 위치 변경만으로도 긍정적인 기운을 불러오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액막이 소품 사용하기

명태(북어) : 절대 감지 않는 또렷한 눈으로 액운을 감시하고 커다란 입으로는 나쁜 기운을 먹어버린다고 합니다. 최근은 나무로 된 소품도 많습니다.

코뚜레 : 현관에 장식하여 액막이, 삼재소멸, 만사형통을 기원하거나 안방에 장식하여 자손의 번성을 기원합니다.

 

집안에 두지 말아야 할 것은 사용하지 않는 옷, 신발, 가구는 버리고 말린 식물이 없어햐 합니다.

 

현관

현관에 작은 종, 풍경을 달아두면 좋습니다. 요즘은 액막이용 명태나 코뚜레에 종도 같이 포함해서 제작이 됩니다.

관엽식물 화분 놓기

현관에서 보이는 곳에 노란색 생화나  밝은 분위기의 그림을 두면 좋습니다.

잘 관리한 현관매트가 있어야 합니다.

밝은 조명, 향초나 꽃으로 향 유지하고, 항상 깨끗하게 정리해야합니다.

 

거실

너무 밝기만 한 것 보다는 은은하고 따뜻한 색의 조명이 좋습니다.

푸른 기운이 느껴지는 나무, 강 등의 그림이 그려진 풍경화를 소파 뒤에 걸어두세요.
노랑색 계열의 크림색, 베이지색의 그림이 좋습니다.

키가 크지 않은 관엽식물을 비치해두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 진다고 합니다.

거실에 비해 지나치게 큰 소파는 피해야합니다.

 

안방

조명은 되도록 어둡게, 침대는 출입문과 창문에서 떨어지게 두도록 합니다.

거울이 있다면 침대를 비추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물과 관련된 어항, 사진, 그림은 좋지 않고 침대머리에 물을 두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화장실

습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잡지나 책은 가능한 두지 말고 두더라도 오래 두지 않도록 합니다.
화장실문이나 변기뚜껑은 항상 닫아두어야 합니다.

관엽식물을 두는 것도 좋습니다. 

 

주방

따뜻하게 꾸미는게 좋습니다. 칼은 칼집이나 싱크대 안쪽에 두도록 합니다.

전자레인지는 냉장고 옆에 두지 않도록하고,  가스레인지 주변은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합니다.

식탁에 유리보다는 식탁보가 좋습니다.
식탁위에 약을 두지 않도록 합니다. 

식탁이나 주방 창가에 작은 화분이나 꽃으로 장식하면 좋습니다.

반응형